안녕하세요.
저는 한때 역류성식도염으로 너무 고생하고, 지금은 완치가 되었는데 친구들 사이에서 제가 역류성식도염의 아이콘이 되버린 것 같아요. 이거 어떻게 고쳤냐고 저한테 연락이 정말 많이 오더라구요.
저는 역류성식도염 때문에 양배추즙을 1년 넘게 먹었는데도 효과를 보지못해서, 유근피(느릅나무껍질)가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유근피를 사서 끓여먹기 시작했는데 3개월간 아침 저녁으로 꾸준히 복용했더니 어느 순간 목에 이물감이 사라졌습니다.
그럼 유근피 효능과 유근피 끓이는법에 대해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유근피는 느릅나무 뿌리껍질을 의미해요.
옛날부터 천연항생제라고 불리우며, 민간요법으로 여러가지 질환에 많이 쓰인 약재라고 하네요.
유근피 효능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염증완화와 항암효과인데요. 이건 저도 효과를 톡톡히 봐서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느릅나무 껍질은 천연항생제로 불릴 정도로 염증 완화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 유근피 뿌리 부분에 항암 효과가 있는 성분이 많은 양 함유가 되어 있어서 식도염, 위염, 대장염은 물론이고 위암, 위궤양, 대장암,직장암, 자궁암, 십이지장궤양 등에도 탁월한 효과가 나타난대요.
그리고 살균, 향균작용이 뛰어나서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바이러스나 세균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유근피를 물에 오랫동안 끓이면 빨갛고 끈적끈적한 진액이 나오면서 농축액이 됩니다.
이 달인 물을 자주 복용하게되면 숙변이 제거되고 체중 감소되며, 변비가 치료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유근피를 물에 끓이면 끈적끈적한 진액이 나오는데요. 그 진액을 부스럼이나 종기가 난 부분에 붙혀두면 좋다고 하고 아토피나 습진 등 피부질환들을 개선시키는데 효과적이라 저희 할머니가 자주 얼굴이나 피부에 바르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저희 할머니 피부가 되게 좋습니다.
천연 수면제로도 불리는 유근피는 불면증을 갖고 계신 분이 자주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안정과 진정 작용을 하여 심신 안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우울증이나 무기력증을 겪고 있는 사람에게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유근피에 함유 되어 있는 피토스테롤, 루테롤 성분이 비염 및 알레르기 등 호흡기 질환을 예방 및 개선 해 주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유근피의 끈적끈적한 점액질 성분이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호흡기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적인데요. 제 남편도 비염이 있는데, 비염 심할 때 끓여서 몇 일 먹이면, 좋아지는 것 같더라구요.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게되면 소변이 정상적으로 배출이 되지 않아, 몸이 붓잖아요.
이럴때 유근피를 달여 먹으면 이뇨작용이 뛰어나 부종이 가라앉는다고 합니다.
현대인들은 맵고 짠거 많이 먹으면서 붓기도 많이 붓더라구요. 저는 느릅나무 껍질을 자주 달여 먹어서 그런지 라면을 먹어도 잘 붓지 않습니다.
지금은 남편이 역류성식도염으로 고생중이라 요즘 끓여먹이고 있어요. 남편도 제가 했던 방법이 몸에 잘 맞아 효과보았으면 하고 기대하고 있어요.
요즘 직장인들 스트레스로 인해 역류성식도염이나, 위염등 앓고계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유근피를 끓이면 끈적끈적한 성분이 염증에 좋고 위 점막을 보호한다고 합니다.
유근피 효능 알아보시니, 몸에 정말 좋은 약초라는 것이 느껴지시지요?
유근피는 환으로 먹을 수도 있고 진액으로 먹을 수도 있고 하지만 제일 저렴한건 느룹나무 껍질을 따로 구매하여 물에 끓여먹는 방법이예요. 시간과 정성이 들어가서 그런지 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유근피를 구매한 후, 한움큼 집어 흙 같은 먼지가 씻길수 있게 흐르는 물에 몇번 씻어주세요.
그 후, 망이나 가재수건 같은 것에 유근피를 담아 물에 넣고 그냥 팔팔 끓이면 된답니다.
그렇게 끓이면 처음엔 연한 갈색물이 나오다가, 불을 끈 후 오랫동안 냅두면 진액이 나오면서 전체적으로 빨갛고 끈적끈적하게 변해요.
귀찮기는 하지만 제가 강추하는 방법이니 역류성식도염 있으신 분들, 한번 반드시 드셔보세요
그럼 유근피 효능 및 끓이는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댓글 영역